3D 오픈월드 공장건설게임 새티스팩토리 할인이 10%??


안녕하세요 게임소개하는 클로입니다.

오늘 소개할 게임은 새티스팩토리 입니다.

새티스팩토리는 커피 스테인 스튜디오에서 제작 및 배급하였으며 2019년 3월 19일에 출시한

SF,FPS 공장건설 전략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입니다.

해당게임은 판매정가 31,000원이지만 7월 10일까지 스팀에서 10%할인된가격 27,9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12개월동안 에픽스토어에서 독점하던 새티스팩토리가 스팀에서 구매가 가능해졌으며

할인도 진행하게 되었는데 10%라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아쉽더라도 게임자체가 재미있고 괜찮은 게임이기에 소개하려고 가지고 왔습니다.


새티스팩토리를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1인칭으로 진행되는 3D 오픈월드 공장건설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외계행성을 탐험하고 자원을모아 공장을 건설해야합니다.

자원을 얻기위해 외계생명체와 싸우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여 행성을 자유롭게 개척할 수 있습니다.


새티스팩토리는 처음 게임을 시작하게되면 4곳의 위치중에서 한곳을 지정하여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맵은 총 4곳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1번째 잔디평야 : 가장 넓으면서도 전체적으로 평탄화가 되어있는지역이며 하늘이 탁트여서 눈이 즐거운맵입니다. 자원이 넓게 펴져있기때문에 탐험하는 맛이 있는 맵이며 호그를 제외한나머지 몬스터는 그다지 강하지 않기때문에 초보자가 즐기기 좋은 맵입니다.


2번째 바위사막 : 사막과 바위밖에 보이지않는 맵입니다.

잔디평야보다 평탄화가 잘되어있기때문에 기지를 건설하기에 유용하고 순도 높은 자원들이 많아 발전의 가능성이 높은곳이지만 꽤나 강력한 적이 있기 때문에 처음시작하기엔 다소 힘든지점입닙니다.


3번째 북쪽 숲지대 : 끝없이 울창한 숲으로 맵의 대부분을 나무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매스가 가득하기 때문에 바이오매스 연소기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곳이며

독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게임이 어느정도 손에 익은시점에서는 가장 선호도가 높은 지역입니다.


4번째 사구 사막 : 이름값하는 넓은 사막으로 이루어진 지형입니다. 하지만 사막 바깥쪽으로 숲 지형이 있기때문에 숲지형에서 시작하기 괜찮은 맵이며 하드 드라이브를 찾기엔 난이도가 높은지역입니다.하지만 바위사막과는 다르게 동력민달팽이가 널린지역이기도 합니다.


발매초기에는 거의 아는사람들이 없고 홍보조차 제대로 이루어지지않아서 트위터에 1장만 구매해서 10장을 채워주세요 라는 자학개그를 할정도로 인지도가 낮은 게임이었지만

현제에는 네이버에서 검색하더라도 게임순위 200위안에 들정도로 많은사람이 알고 플레이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이게임은 여느게임과 같이 진행을하려면 파밍을해야하지만 파밍이후 제작이 가능한 공장의 종류가 많고 원하는대로 제작을할 수 있는 자유도가 높기때문에 더욱더 재미있었습니다.

물론 공장을 건설하였다고 하더라도 직접 자원을 옮기면서 플레이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렇게 하는사람을 거의 본적없으며 불편하기때문에 실제로는 자동화를 선호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공장을 건설할때에는 움직이는 방향이나 동력 등을 신경써야하기때문에 어느정도 머리싸움이 필요한게임이라 퍼즐게임과 파밍게임을 즐겨하는 저로서는 쏙 마음에드는 작품이었습니다.

10%라는 할인율이 아쉽긴하지만 게임자체가 훌륭하기 때문에 저는 할인을 하지않았을때 구매했어도 불만은 없습니다.

게임자체가 워낙 방대하다보니 많은 시간을 갈아넣어야하는 게임임이 분명합니다.

플레이타임이 길고 자유도 높게 파밍 건축하는 게임을 찾으신다면 새티스팩토리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게임소개는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