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장수 고전 온라인 게임 아스가르드



안녕하세요 클로입니다. 오늘 가지고 온게임은 18년동안 장수해온 넥슨사의 RPG게임

아스가르드 입니다.

아스가르드는 2001년 12월에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고 2003년2월에 유료화 선언 이후에 

부분 유료화로 변경되었으며 2D 그래픽의 게임으로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이기에

아기자기 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즐기십니다.

어둠의 전설과 동일한 세계관을 공유하는 후속작으로 어둠의 전설의 세계관으로 부터 600년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는 게임입니다.


배경 스토리는 선과 약의 탄생.대립

절대신이 빛과 어둠을 창조했다. 절대신에 의해 태어난 빛과 어둠은 불,물,바람,대지 4대 원소를 만들어 세계를 창조하고 이를 기반으로 생물체들을 창조하기에 이르는데, 이시기에 빛과 어둠은 서로 겨루게 되고 자신들의 구미에 맞는 또 다른 생명체를 만들기 시작한다. 이때 빛과 어둠이 생명체들에게 주었던 마음이 선과 악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신을 창조한 절대 신의 모습을 닮은 생명체를 만들어 자신들의 마음을 모두 담아내는데, 그것이 바로 인간이다.

빛과 어둠은 인간을 비롯한 자신들이 창조해낸 생명체들을 절대 신이 세계를 만들면서 생겨난

최초의  대륙, 마이소시아에 풀어놓는다.

절대 신에 의해 태어난 선의 신과 악의 신이 태초부터 서로에게 칼날을 겨누진 않았다. 오히려 그들은 서로 화합하여 그들의 세계 티르나와 코스모폴리아를 가꾸고 번성시킬 정도로 대립의 징조는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관계를 유지 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스스로 완벽하다는 착각에 빠지게되고, 다른 이들을 이해하려들지 않게 되면서 이념의 차이가 생기기 시작한다.

그렇게 상호 간 대립이 발생하기 시작했고 이는 전쟁으로 번져 인간들에게 자신들의 권능을 주어 개입시킬 정도로 절정에 치닫게 된다. 그렇게 벌어진 전쟁은 티르나를 페허로 만들게 되고

선의 신과 악의신들이 그들의 영역에서 서로 대립하여 코스모폴리아에는 아무도 없는 삭막한 모습으로 변해버렸다.

이 과정에서 선과 악 양진영에서 벌어진 교전과 마법에 의해 차원에 균열이 발생하는데 균열을 틈타 공간이 만들어지기 시작했고 이곳을 텔크레비스라 불렀다.

이곳에 기나긴 대립으로 인해 피폐해진 자들이 도망쳐오기 시작했다.


아스가르드에는 6가지의 직업과 3가지의 전직 직업이 존재합니다.

기본 6직업은 전사 / 도적 / 무도가 / 마법사 / 성직자 / 프로핏 입니다.

전직직업은 전사 / 마법사 / 무도가 직업군이 91레벨.명성레벨 21이상되면

기사 / 바드 / 아수라 로 전직 할수 있습니다.

· 전사 : 그들에게는 대지를 흔들 수 있는 강인한 피가 흐르고 있다.

무기와 관련된 지식을 바탕으로 전투에 임하는 파이터 계열의 클래스로 검과 둔기를 사용한다.

주 스텟이 힘이기 때문에 근접전투방식이며 느리지만 파워있는 공격을 구사한다

마법을 사용할수 없지만 버프스킬을 통해 공/방어력을 상승시킬수 있다.



· 무도가 : 최고의 방어구는 강철같은나의몸! 빠른공격과 화려한 연속기의 진정한싸움꾼

각 클래스 중 최고의 체력을 자랑하며 화려한 연속기로 강력한 느낌을준다

주 스텟이 체력이기 떄문에 솔로플레이가 가능하고 공격력은 전사보다 약하나 독저항이나 물리방어력이 높다,대부분 팔과 발로 하는 근접전투를 하고 원거리 공격으로는 장풍이 있다

너클을 무기로 사용하며 다른직업고 다르게 방패대신 견장을 사용합니다.

전사와 다르게 약간이지만 개인 회복스킬도 있습니다.


· 도적 : 민첩한 몸놀림, 빠른 두뇌 회전, 천부적인 손재주

단검과 방패를조합을 사용하거나 채찍 사용하며 훔치기, 자물쇠 열기, 잠긴 문 열기, 함정을 찾고 해체하기등 범죄 활동에 능한 클래스입니다.

그외에 아이템 감정이나 흥정등 상업 활동에도 능합니다.

독/폭탄 등의 공격 보조용품을 사용합니다.

솔로플레이가 다소 힘들수 있으나 치고 빠지기에 능하고 

주 스텟이 덱스이기 때문에 높은 크리티컬 확률로 낮은 전투력을 보완합니다.

· 성직자 : 신의 영역에 도전하는 용자들을 위해 신과의 대화를 통해 부활의 능력을 발휘한다.

성직자는 틀정한 신을 믿고 따르며 그 믿음을 전하는 자로서 회복 / 지원 방어계 마법/강력한 마법 부활사용 / 포션제조 가 가능하며 근접공격에 약합니다

무기는 지팡이를 주로 사용하며 지혜(WIZ)가 주스텟이며 마나량이 많습니다.

탁월한 서포팅 능력으로 파티원의 체력을 책임집니다.


· 마법사 : 고대의 신비한 힘은 마법사의 주문으로 이어지고 우주의질서는

그들을 중심으로 움직인다.

원거리 전투의 최고능력을 보여주는 마법사의 무기는 오브 입니다.

주 스텟은 지력으로 마법데미지를 증가 시켜줍니다

강력한 파괴마법으로 최고의 딜러이기도 합니다.

4대속성을 전부 다룰수 있으며 마법이라는 강력한 무기가 있는만큼

방어력이 아주 낮습니다.



· 프로핏 : 차가운 지하에서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달려온 미래의 예언자

과거 카드를 이용하여 미래를 예견하던 그들은 귀족들의 멸시에서 벗어나고자 가혹한 수련을 거쳐 최강의 전투원으로 거듭났습니다.

카드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그들은 카드에 무기 / 마력 / 소환수 등을 봉인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카드에서 꺼내어 씁니다.

무기는 듀오(검카드)와 데크(마법카드) 그리고 완드를 사용합니다.

근접 혹은 마법형을 듀얼로도 키울수 있지만 어정쩡해지는 탓인지 보통

검 혹은 마법 하나를 정해서 키우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검의 경우엔 힘스텟을 마법의 경우엔 지력 스텟을 찍습니다.


· 바드 : 살아있는 모든 생명의 마음을 어루만지며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는 음유시인

마법사에서 전직한 직업인 바드. 마법사에서 전직 했기 때문에 강력한 마법을 구사할꺼라

생각하지만 실상은 다릅니다.

근거리및 원거리 공격력이 약합니다.

다만 몬스터를 테이밍하여 전투에 이용하며 각종 버프들을 사용하여

팀원을 서포트 합니다.

주 스텟은 지혜 입니다.

· 기사 : 전사들이 꿈꾸는 최고의 계급.최강의 힘과 지위를 모두 갖춘 최상의 클래스 

기사는 전사의 전직 직업으로 검 혹은 창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강력한 대인 공격 기술로 주변의 적들을 모두 공격할수도 있습니다

강력한 공격기술을 사용하며 버프스킬을 통해 파티원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전사와는 다르게 개인용 회복 스킬이 있습니다.


· 아수라 : 양 어깨에 짊어진 사명을 위해 미지의 세계에서 찾아온 강력한 조력자


무기는 쌍수를 사용하며 레벨이 높아질수록 공격 범위가 커지는 검술을 사용합니다.

또한 전투 능력 향상을 위한 보조 스킬을 자기고 있고

상대방의 체력을 깍는 마법과 원거리용 기공술을 사용합니다.


아스가르드는 꽤나 오랜 시간이 지나 현제 게임계에서는 그렇게 좋은 게임이라고

평가 하기엔 모자란 부분이 있습니다.

단지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옛 감성에 젖어 플레이 해보았는데

오랜만에 플레이 하니 생각 외로 재미 있었습니다.

3D 게임 멀미가 있거나 귀여운 캐릭터를 원하신다면 아스가르드 어떠십니까?

벌써 한 주의 마지막인 일요일 입니다.

한 주 마무리 잘하시고 미세먼지 코로나19 조심하셔서 

건강하고 행복한 일요일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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