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신작 배틀 로열 콜 오브 듀티 : 워존 심지어 무료!

안녕하세요 클로입니다.

제가 오늘 가지고 온게임은 콜 오브 듀티 : 워존 (CallofDuty : Warzone)입니다.

콜 오브 듀티 워존은 2020년 3월 11일에 출시된 인피니티 워드 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에서 배급하는

배틀 로열 게임입니다.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수있습니다.

콜 오브 듀티는 싱글 FPS계의 전설이라 불릴 정도로 많은 시리즈를 제작해 왔습니다.

연도 

2003 : 콜 오브 듀티

2004 : 유나이티드 오펜시브 / 파이네스트 아워

2005 : 콜오브듀티2 : 빅레드 원

2006 : 콜오브듀티3 

2007 : 로드 투 빅토리 / 콜오브듀티4 : 모던 워페어 + NDS

2008 : 월드 앳워 & 월드앳워 파이널 프론트+NDS / 월드앳워 모바일

2009 : 모던 워페어2 + 포스리콘  / 모던 워페어 모빌라이즈드

2010 : 블랙옵스 + NDS / 블랙옵스 좀비 / 콜오브듀티 : 베트남

2011 : 블랙옵스2 

2012 : 디클래시파이드

2013 : 스트라이크 팀

2014 : 어드밴스드 워페어 / 히어로즈

2015 : 블랙옵스 3

2016 : 모던워페어 리마스터드

2017 :  WWII

2018 :  블랙옵스 4 / 모바일

2019 : 모던 워페어

2020 : 워 존

까지 엄청 많은 시리즈의 게임이 있습니다.

물론 싱글 게임. XBOX.PC 가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리즈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사랑을 받았다는 뜻입니다.

기본적으로 배틀 로열 모드는 150명 약탈 모드는 102명까지 참가 가능하며 

분대(스쿼드)는 3인이 기본이며 3월 17일 패치로 인하여 솔로 모드도 가능해졌습니다.

분대를 채우지 않고 1 or 2인의 분대로 참여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별로도 듀오 모드는 없습니다.

게임 시 분대의 인원수가 모자랄수록 엄청나게 불리해 지기 때문에 눈에 띄는 실력자가 아니라면

솔 쿼드로 순위권에 올라가긴 힘들 것이라 생각합니다.

게임에 접속하게 되면 튜토리얼을 통해 기본 조작 방법 등을 손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게임은 2가지로 나뉘는데 배틀 로열 모드와 약탈 모드입니다.

 

배틀 로열 모드는 다른 FPS와 같이 최후의 1팀이 승리하는 모드입니다.

맵 외각부터 유독가스가 발생하고 점점 전투지역을 좁혀가며 유독가스가 퍼지지 않은 곳에서 싸움을 진행해야 합니다.

가스윽 속도는 매우 빠르고 아프기 때문에 미리 움직여야 합니다.

방독면을 소지하고 있다면 12초 동안은 버틸 수 있습니다.

방독면을 왼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방독면을 사용하는 동안엔 왼손이 필요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방독면이 스폰되어있는 위치게 가스가 있다면 그 방독면은 지속시간이 소모되고 있기 때문에 사용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없으며 지속시간이 다된 방독면은 파괴됩니다.

 

약탈 모드인 블러드머니는 약탈품을 확보하여  100만 달러를 먼저 획득하는 것으로 승리가 결정됩니다.

30분의 제한시간 동안 100달러를 획득한 팀이 없다면 최대 금액의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 팀이 승리합니다.

물론 100만 달러를 모았다고 해서 바로 게임이 종료되는 것이 아닌 3분 동안의 보너스 라운드를 진행 후 승리가 결정됨으로 보너스 라운드 동안 역전도 가능합니다.

어느 분대이던 상관없이 20만 달러에 도달한다면 이때부터는 최대 금액을 가진 플레이어 3명이

지도에 대략적인 위치를 표시하게 되는데 가장 많은 돈을 보유하고 있는 플레이어는 붉은 왕관으로 표기

나머지 2명의 플레이어는 붉은 돈주머니로 표기되며 얼마를 들고 있는지는 표기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위치가 아닌 대략적인 위치만 원으로 표기가 되니 이점을 유의해서 공략하기 실 바랍니다.

사망 시에는 가지고 있는 돈에서 일정량을 드롭하고 리스폰이 됩니다.

현금 소송 헬기와 수송 풍선으로 돈을 날려 보내 저금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저금 시스템은 순위가 높을수록 효과적입니다.

다만 헬기와 풍선은 파괴가 가능하고 파괴되면 저금했던 돈은 증발하니

이점을 유의해서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보너스 타임 3분 동안은 공격헬기가 여러 대 나타납니다.

공격헬기는 플레이어에게 어그로가 끌리면 공격을 하며 경기 광총이나 로켓으로 격추가 가능합니다.

격추 시에는 돈상자가 떨어지며 돈상자를 습득할 시 많은 양의 돈을 획득할 수 있지만 헬기를 공격하다

다른 플레이어에게 헤드샷을 맞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두 가지 중 한 가지의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기존 멀티 플레이 모드와 동일하게 체력 100에 자동 체력 회복을 장갑판 2개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자동 회복은 피가 100 이하일 때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체력을 100까지 회복해주는 것이며

장갑판은 최대 3개까지 착용할 수 있으며 개당 50 최대 체력을 250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기본 2개를 주기 때문에 시작 체력은 200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착용하지 않은 장갑판은 최대 5개까지 휴대 가능합니다. 

실제로 그렇게 까지 들고 있었던 적은 없었습니다.

체력이 바닥나면 바로 사망하는 것이 아니라 부상 상태가 되며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계속 총을 맞으면 사망하게 됩니다.

사망하기 전에 분대원의 도움을 받는다면 부활할 수가 있습니다.

게임 도중 사망하였어도 부활 및 재투입이 가능한데 부활 방법에는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굴라그 매치에서 승리 하기입니다.

처음 사망하면 굴라그에 끌려가는 컷신이 재생되는데 이것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총격전과 같은 형식으로

1:1 막고라를 치릅니다. 1:1에서 승리를 한다면 곧바로 재투입을 하고 있게 되는데 이 부분에서 놀랬던 것이

1:1 막고라 중 사망해서 끌려온 다른 플레이어들이 돌을 던져 시합을 방해를 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혹여나 굴라그에 혼자 있더라도 당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1분 20초 동안 싸움이 진행되지 않으면 바로 부활할 수 있습니다.

굴라그는 4번째 전투지역이 축소되고 나면 폐쇄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분대원의 도움을 받아 부활하는 것입니다.

2번 이상 사망하거나 굴라그 1:1에서 패배했다면, 분대원이 약탈 금을 모아서 재투입시킬 수 있습니다.

부활하려면 4500달러가 소모되니 파밍을 할 데 현금뭉치를 보게 된다면 꼭 챙겨야 합니다.

 

무기의 경우 2종류의 무기를 소지할 수 있는데

전술장비 1가지 살상 장비 1가지를 소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의 경우 등급이 나뉘는데 흰색(일반)->초록색(고급)->파란색(희귀)->보라색(영웅)->주황색(전설)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탄약은  권총/기관단총탄. 돌격소총/경기관총탄. 저격 총탄. 산탄. 로켓탄으로 나뉘어있습니다.

특수 능력은 일회용으로 한 번에 하나만 챙길 수 있습니다. 상자를 열어 획득 가능합니다.

약탈 금은 현금 형식의 아이템으로 위에서 잠깐 이야기했던 현금뭉치입니다.

약탈 금을 모으면 상점에서 분대원을 부활시키거나 본인이 사용하기 위한 부활 키트나 킬 스트릭(무인정찰기) 혹은 보급을 부를 수 있습니다.

 

간단한 튜토리얼로 조작방법을 익히고 마음 맞는 분대원과 전략을 짜서 팀을 승리로 이끌어가는 

콜 오브 듀티 워존! 

출시되자마자 24시간 만에 600만 명의 플레이어 수를 달성하고 출시 3일 후 1500만 명

10일 후 3000만 명을 돌파한 최고의 흥행작.

현대전 배경의 FPS. 그리고 무엇보다 매력적인 점은 이런 고퀄리티의 배틀 로열 게임이 무료!

2020년도 1분기 최고의 흥행작 콜 오브 듀티 워존 어떠십니까?

다들 미세먼지 코로나 19 조심하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