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워 Z 단 3일동안만 무료게임으로 만나실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클로입니다.

오늘 가지고 온 게임 4월 3일까지만 무료로 다운받으실수 있는게임

세이버 인터렉티브에서 개발하고 2019년 4월 17일 한국발매했으며 에픽게임즈에서 다운받을수있는 월드 워 Z(판매가격 : 35000원)입니다.

월드워Z 영화 월드 워 Z를 원작으로 하는 슈터 게임입니다.

영화에서 보여줬던 좀비웨이브와 좀비탑이 그대로 재현될만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일반 좀비만 등장하는 선에서 끝나지않고 전투 경찰이나 강화병이 좀비화 되어비린 특수 좀비들도 등장합니다.

좀비웨이브를 막기위한 영화 분위기를 최대한 살리려 노력했고 영화와는 다르게 도망가는것이 아니라 싸우면서 나아간다는 점이 다릅니다.

좀비를 막기위해서는 함정을 설치하거나 지형지물을 이용해여 좀비의 이동속드를 늦추는 전숙적인 플레이도 가능하지만 시원한 총격전으로 섬멸할수 있다는 점 또한 이게임의 메리트 입니다.

보통 해외게임의 경우 한글화가 되어있지 않으면 게임을 진행하는데 불편함이 있을수 있는데

월드 워 Z는 출시 2019년 4월 17일 한글화는 2019년 4월 30일에 되어서 

언어의 장벽때문에 직접검색해가며 플레이 하는 불편함은 없습니다.



게임 모드는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협동 캠페인 모드

2. 도전 모드

3. 호스트 모드

4. 멀티플레이어(PVP)


협동 캠페인모드


· 에피소드 1 : 뉴욕

맨해튼이 동쨰로 좀비들에게 함락된 직후 미군은 좀비들을 몰아내기 위해 대대적인 군사 작전을 준비한다. 후에 '융커스 전투'라 불리는 쏘우 밀 리버파크웨이 에서의 전투에 앞서 미군은 그보다 남단에 위치한 브룽크스에 병력을 집결하여 감염자들의 북진을 차단하고자 한다.

하지만 미군의 패배를 직감한 뉴욕의 한 생존자 일행은 군대를 기다리는 대신 혼란을 틈타

도시를 탕출 하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챕터는 1.지하를향해 / 2.어두운터널 / 3.악전고투 / 4.데드 인 더 워터)


· 에피소드 2 : 예루살렘

좀비들에게 함락된 예루살렘 구시가지의 어느 안전가옥으로부터 조난 신호가 포착되었다.

그는 그린골드 박사라는 인물로 이스라엘에서 극비리에 진행 중이던 위성 병기 프로젝트의

마지막 생존자였다. 이후 좀비들에게 대항할 위성 무기의 통제권을 확보하기 위해 박사를 구출할

특작 부대가 파견되는 상황입니다.

(챕터는 1.난관 / 2.사해에서의 산책 / 3.기술 지원)


· 에피소드 3 : 모스크바

포포프 신부는 모스크바 외각의 교회에서 작은 생존자 캠프를 꾸리고 있었다.사람들이 먹을 것이 부족해지자 신부와 일행들은 어쩔 수 없이 모스크바 시내로 위험을 무릅쓰고 식략을 찾아 나서게 되었다. 근데 우연히도 그들은 상공을 지나가던 군 헬기가 근처에 추락하는 것을 목격하게 되고 이들을 돕기로 결심합니다.

(챕터는 1.공중으로부터의 신호 / 2.도시로 가는 열쇠 / 3.신경전 / 4.부활)


· 에피소드 4 : 도쿄

국내에 좀비들이 확산되기 시작하자 일본 정부는 사태를 통제할 수 없다고 판단 전국민적인 본토 대피령을 내리기에 이르렀다. 이에 정부는 전국의 항만에 피난선을 준비하여 살아남은 국민들을 러시아의 킴차카 반도로 대피시키기 시작한다.도쿄의 구출 4팀 역시 정부의 계획에 따라 생존자를 수색하고 이들을 피난 버스로 안내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던 중 버스로부터 다급한 호출을 받게 됩니다.

(챕터는 1.석양 / 2.마지막 방송 / 3.유람선 장악)


월드 워 Z의 메인 컨텐츠인 협동 캠페인은 독자적인 스토리를 가진 4개의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1개의 에피소드당 3~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난이도는 '쉬움', '보통', '어려움', '광인', '극한' 총 5개가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실력과 클래스 레벨에 따라서 자유롭게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도전 모드

임의의 제약 조건을 걸고 미션을 클리어하는 모드.

도전 모드의 내용은 매주 월요일마다 달라집니다.

플레이하는 챕터는 한가지로 고정되어 있으며 조건은 항상 세 가지입니다.

세 가지 조건이 항상 전부 패널티인 것은 아니지만 조건을 모두 따져봤을 때 일반 캠페인 모드보다 불리한 조건으로 정해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단순히 난이도만 올리는것이 아니라 색다른 플레이를 하도록 만들어주는 재미있는 조건들이 많아 캠페인 모드를 이미 다 클리어 해서 반복플레이 하기가 지겹다 하시면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도전 모드의 경우 보통or어려움 난이도로 두 가지 뿐이며 보통난이도를 깨면 서플라이 포인트와 함께 100 챌린지 코인을 어려움 난이도까지 깨면 추가로 250 챌린지 코인을 획득할 수 있고 토탈 350의 첼린지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챌린지 코인을 얻으셨다면 캐릭터 스킨과 악세사리를 구매하여 캐릭어를 멋지게 꾸며 줄 수 있습니다.


호드모드

웨이브 단위로 물려오는 좀비떼들을 막는 디펜스 모드.

한 웨이브를 막을 때 마다 포인트를 주며, 각 웨이브마다 주어지는 부가목표를 달성 할시 추가 포인트를 지급받습니다. 지급받은 포인트는 무작위 무기나 치료제, 방어용 공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무작정 높은 곳에 자리하여 방어만 하는걸 방지하기 위해 시체 루팅 등 방어가 아닌 공격을 요하는 웨이가 있어 방어진을 구성할때 주의해야 합니다.

호드모드 전용 맵 배경은 한국이며,호드 모드 맵의 수정판을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도 또 다른 맵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어(PVP)

플레이어들끼리 최대 4 vs 4 인원 전투를 펼치는 모드 입니다

전투는 인간 대 인간으로 각종 총기류와 장비들로 무장하고 싸웁니다.

여러개의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있으며 각 모드마다 임무 폭표와 승리의 조건이 다릅니다.

멀티플레이용 클래스가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레벨업도 캠페인 모드와 별도로 진행 해야하며

무기 또한 캠페인 모드와 공유되지 않기 때문에 이점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전투도중에 간헐적으로 좀비 웨이브가 등장합니다. 하지만 전투에서 차지하는 빈도는 높지않기 때문에 크게 중요한 요소는 아니지만 좀비 사살시 사운드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월드 워 Z 자체가 전비와 전투하는 내용이 메인 컨텐츠인 게임이다보니 멀티플레이어 모드는

인기가 낮은편이며 플레이 하는 사람도 그닥 많지 않습니다.


협동모드에는 총 6개의 클래스가 존재하며 각 클래스당 고유스킬트리와 특수 장비가 있습니다.

캠페인 및 도전 모드를 클리어할 때 마다 얻는 경험치로 클레스 레벨업을 할수 있고

클래스 레벨업을 할때마다 활성화 할수 있는 스킬들이 차례로 활성화 됩니다.

총 3줄로 이루어져있는 스킬들 중에 한열에 하나씩만 활성화 할 수 있으며 같은 클래스라도 어떤 스킬을 활성화 하느냐에 따라서 게임의 판도가 바뀌기도 합니다.

레벨업을 한다고 해서 공격력이나 방어력 체력이 상승하진 않습니다.


각 클래스 종류(협동모드)


· 총잡이 : 총기 특화 클래스. 모든 총기류를 능숙하게 다루는 원거리 딜러형 클래스

· 난동꾼 : 샷건과 C4. 클레이모어. 유탄발사기 등 폭발물에 특화된 클래스

· 의무병 : 팀원을 치료하거나 소생 / 특수종비 사냥에 특화된 클래스

· 해결사 : 폭발탄 및 은신 연막탄으로 아군을 지원하는 버퍼형 클래스

· 학살자 : 근접전에 특화되어있는 클래스

· 파괴자 : 중화기와 방어물자를 이용하여 대규모 스웜 웨브 방어에 특화된 클래스


멀티플레이어는 전문가/사냥꾼/워파이터/팬텀/데몰리셔/스트라이커/서포터/어쌔신/쉐도우등 별도로 존재합니다만 인기가 없는 모드인 관계로 직업군 이름정도만 남기겠습니다.


무기는 주무기/보조 무기/ 중화기 이며 업그레이드가 가능 합니다.

각종 무기를 업그레드 하여 강력한 화기로 좀비를 섬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좀비 게임이 좀비 마리수가 적어서 재미가 없으셨다면

최대 500마리의 좀비가 한꺼번에 등장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한 월드 워 Z 어떠십니까?

최근 코로나 19여파인지 많은 게임들이 할인을 하거나 무료배포를 하고있습니다.

당장 플레이 하지 않더라도 받아뒀다가 나중에 플레이 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미세먼지 코로나19 조심하시고 좋은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